처녀 단편집 『感情裝飾』을 긴세이도에서 간행했고 이듬해에는 『伊豆の踊子』를 간행하여 문단에서 작가적 지위를 확고히 굳혔다. 「伊豆の踊子」는 川端康成의 초기 중편소설로서 1926년 1, 2월 《文藝時代)》에 발표되었고, 1927년 금성당(金星堂)에서 간행한 제2단편집 『伊豆の踊子』에 실렸다.
일본작가들의 문학작품 중에서 일본적인 향토적인 색채를 강하게 나타내고 있는 주옥과 같이 아름다운 작품이 상당히 많다. 그 중의 하나가 이즈의 무희다.
「이즈의 무희」는 일본의 작가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의 첫 중편소설의 작품으로 1926년 1, 2월 《문예시대(文藝時代)》에 발표되었다.
1.상고 시대(上古時代)의 문학
상고 시대는 신석기 시대의 부족국가(部族國家)시대부터 통일신라시대까지를 말한다. 이것은 막연(漠然)한 시대 명칭으로 보통 구체적 시대 구분인 "원시시대, 고대, 중세(삼국 정립이후)"를 포함한 개념으로 보면 된다.
① 상고 시대 문학사(文學史) 개관(槪觀)
작품의 바탕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그의 문학 작품의 활동을 3기로 나누어 생각해본다면 그의 대학졸업(1924)을 기점으로 전의 10년과 그 후의 10년을 제 1기라 볼 수 있다. 그 시기는 그의 문학세계가 설립되어 나왔던 시기였으며, 동인지 <문예시대>를 창간한다. 서양의 여러 물물들을 접해가는 과정에
시선, 어떤 일에도 흥분하지 않는 냉정함, 신비롭기까지 한 싸늘하고 허무한 세계관은 그때 이미 만들어진 것이었다. 또한 대학 시절 카페의 여급과의 만남과 일방적인 파혼으로 가슴 아픈 실연까지 당하게 되며, 이러한 사랑결핍과 고독, 외로움의 경험은 그의 작품의 바탕에 많은 영향을 주었다.
伊豆の踊子(いずのおどりこ)
1926년 1월 ‘文藝時代’에 발표하였고, 1927년 금성당(金星堂)에서 간행한 2단 편집 ‘伊豆の踊子’에 실림.
川端康成가 자신의 20살(1918)때 처음으로 伊豆의 온천장을 방문하여 우연히 무희 일행과 동행하게 하면서 체험한 것을 바탕으로 쓴 소설.
伊豆로의 여행은
일본 오사카에서 태어났다. 어려서 부모와 누나를 잃고 15살이 되는 해에는 10년간 함께 살던 조부마저 지병으로 세상을 떠나 외로운 어린 시절을 보내야 했다. 그로인해 생겨난 허무와 고독, 죽음에 대한 집착은 평생 그의 작품에 그림자를 드리운다. 혼자 남아 쓸쓸함과 외로움을 견뎌야 했던 카와바타
Ⅰ. 서론
1. 가와바타 야스나리(川端康成): 1899~1972
가와바타 야스나리는 1899년 6월 14일 오사카의 자택에서 아버지 에키치와 어머니 겐의 장남으로 태어났다. 두 살 때 아버지가 세상을 뜨고 세 살 때 어머니마저 저 세상 사람이 됨으로써 할아버지와 할머니에 의해 자라게 된다. 할아버지와 할머니는
작품 내용을 어떻게 예술적으로 그릴까 하는 새로운 문체와 표현상의 수법을 추구했다.
1) 신감각(新感覺)파는 자연주의가 확립했던 사실적인 수법을 부정하고, 유럽의 다다이즘(제1차 대전이 끝날 무렵 스위스에서 일어난 예술상의 하나의 주의로 전통적 형식에 극단적으로 반항하였다.)·미래파·
Ⅰ. 일본문학과 전후문학
1945년 일본의 패전으로 전쟁이 끝나자 전쟁 중 무언의 저항을 하던 나가이 가후, 시가 나오야 등 대가들이 창작활동을 시작했고 무뢰파(無賴派)라 불리던 사카구치 안고[坂口安吾], 다자이 오사무 등은 기성질서로부터의 탈출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환영을 받았다. 또 전쟁 전